본문 바로가기

사회

조해주 농성 프로필

안녕하세요.

오늘은 조해주 프로필에 대해서 알아볼까 하는데요.



조해주 그는 누구일까요?

오늘 문재인 대통령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위원으로 조해주 후보자를 임명할 예정이라고 김의겸 대변인은 밝혔습니다.


오잉?

왜 인사청문회를 하지 않은건가요라고 물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대답을 준비해왔어요.



조해주 인사청문회는 열리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작년 12월 국회에 조해주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요청안을 제출했음에도 불구하고, 국회는 인사청문회를 열지 않았다고 하네요. 최장기간인 10일의 기일을 정했음에도 불구하고, 그리고 인사청문보고서 재송부 요청까지 하였으니 국회는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자유한국당에서 반대를 처음에 많이 하더니, 아예 안하는 걸로 결정을 지었나봐요. 


조해주 인사청문회에 대한 국회의 법정시한은 1월 19일이었고, 이 기간이 지나서 청와대는 강행을 하려고 하는 모습입니다.

이건 국회가 잘못했으니, 머라고 할 말이 없을 것 같습니다. 



도대체 국회는 무슨일을 하는건지 알 수가 없습니다.

반대를 하던, 찬성을 하던 청문회를 열어놓고 이야기를 해야지, 아예 하지도 않았다는것에 한번 놀라네요.



그리고 그 분들이 저의 세금과 여러분의 세금을 가지고 월급 및 경비를 받는다는 것에 또 한번 놀라게 됩니다.

정말 슬픈 현실입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보죠.

조해주 프로필을 한번 알아볼까요?



조해주 나이는 올해 65세입니다.

1955년 생이구요. 사실 그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경기도선거관리위원화에서 이미 일을 하였고 사직을 하고 나온 상태입니다.


그리고 나서 약 3단계의 위치가 승진한 자리로 천거를 받게 되었어요. 


조해주 고향은 어디일까요?

전북 장수로 알려져있는데요. 자유한국당에서는 반대의 의견을 내면서 이 자리가 아니라 전북 장수의 국회의원으로 출마하라는 이야기를 한바 있지요. 




조해주 학력은 생각보다 좋은데요. 처음에 방통대 출신이라고 해서 좀 그렇지 않나라고 생각을 했는데 석사과정에서 학위 세탁을 깔끔하게 완료하였습니다. (학위를 업그레이드 했다는 말이지, 불법 취득의 의미는 아닙니다.)



웨스턴일리노이 대학굥에서 정치학 석사과정을 밟았습니다. 물론 대학교는 한국방통대를 나왔구요. 

마지막으로 조해주 경력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죠.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기획조정실장, 선거실장을 마치고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 상임위원으로 일을 하였습니다.

또한 국민대학교 정치대학원의 겸임교수로 활동을 하고 있었네요. 



하지만 하나의 문제가 되는게 있습니다.

바로 조해주 음주운전에 대한 전적인데요.


과거 음주운전을 한바가 있다고 하네요. (조해주 음주운전건은 제가 봐도 조금 문제가 될 것 같네요...)

그러면 국회는 인사청문회를 열어서 까면될 것인데, 왜 무시를 했는지 또 한번 이해할 수가 없네요. 


자유한국당에 따르면, 조해주 프로필을 살펴보면 몇개의 문제점이 나온다고 하는데요.



조해주 자식의 재산 증여세 탈루는 물론 음주운전 전력이 있어 도덕성에 대한 심각한 문제가 있다고 이야기한바 있습니다. 



이걸가지고 끈질기게 이야기할 수 있었을 것 같은데, 아예 청문회를 열지 않아서 청와대가 강행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준 것으로 보입니다. (자유한국당에게 아직은 여당의 피가 흐르는것 같아요. 야당으로 행동하기 쉽지 않아 보입니다.)


조해주 상임위원의 미래가 어떻게 될지 두고봐야할 시점인 것 같습니다.

결국 자유한국당은 조해주 농성을 결정하였네요.


이번 임명강행에 반발을 하는 것 같은데요.

조해주 농성을 통해서 자신들의 의견을 피력하려고 하나봅니다. 그냥 청문회를 열지 왜 조해주 농성를 하는지 모르겠네요. 



그럼 이만 줄일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