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1987 김윤석, '故 박종철 열사는 나의 2년 선배...나를 내가 미워하게 될 줄'

안녕하세요 쿵이아빠 입니다.


책상을 '탁'치니 '억'하고 죽었다.

라는 유명한 말을 남긴 사건이 있었습니다.


1987년 22살의 꽃다운 대학생 故 박종철 씨

경찰 조사 과정에서의 가혹한 고문으로 인한

고문치사 사건을 다룬 영화 '1987'이 개봉한다는

소식입니다.



해당 고문치사 사건이후, 그의 죽음을 둘러싼

의혹을 파헤치는 줄거리로 진행될 예정으로써


13일 오후, 서울 용산 CGV에서 진행되었던,

영화 '1987' 언론시사회에서는 장준환 감독과

출연한 김윤석 하정우 유해진 김태리 박희순 

함께 참석하였습니다.


영화 '1987'에 출연하는 김윤석은 박종철

고문치사 사건 은폐를 지시하는 역활로

대공수사처 박처장 역을 맡았다는데,

이에 김윤석이 밝힌 출연 소감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날 김윤석 인터뷰에서 치니까

대사를 1987년에 신문 헤드라인으로

바로 본 세대인데, 30년이 지나서야

직접 대사를 하게 될 줄 몰랐다

라며 출연 소감을 밝혔습니다. 


'1987' 캐스팅 당시, 박 차장 역활과

설경구 김정남 역활을 제안 받았는데,

'故 박종철 열사가 고교 2회 선배이다.

할 때 최선을 다해 고증에 최선을

다해보겠다”

라 했는데, 故 박종철 열사와 김윤석은

부산 혜광고를 나왔다고 합니다.


아울러 자신이 맡은 배역에 대하여

'내가 맡게된 배역인 박차장을 내가

 미워하게되리라고 생각도 못했는데,

 왠지 미운 모습만 떠오르게 된다'

라며 영화에 대함 소감을 전했습니다.


한편, '1987'에서 하정우는 김윤석에 맞서

故 박종철 열사의 화장 처리를 거부하면서

부검을 밀어붙이는 최 검사 역을 맡았으며,

87학번 신입생 연희 역을 김태리가 열연

박희순은 박 처장의 부하이면서 대공형사

조 반장 역을 맡았으며, 배우 이희준은 본

사건 진실을 파헤치는 사회부 윤 기자

맡게 되었다고 합니다.

영화 '1987'은 오는 27일에 개봉을 앞두고

사회적으로 많은 관심을 얻고 있습니다.